한국비교경제학회 동... 10/24
2022 한국비교경제... 10/24
Call for Pape... 08/24
 
학회소개 > 원고작성 및 투고규정
 
 
(1) 논문투고방법은 온라인논문투고심사시스템 JAMS를 이용한다.
(2) JAMS 바로가기 : https://ekace.jams.or.kr
(3) 특수관계인: 공동저자 가운데 미성년자(만 19세 이하인 자) 또는 가족(배우자, 자녀 등 4촌 이내)인 특수관계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사전에 편집위원회에 고지해야 한다. 또한 해당 특수관계인이 논문저술과정에 참여한 정도에 대한 근거 자료를 편집위원장에게 서면으로 제출해야 하며(특수관계인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포함), 편집위원회를 통해 저자 인정 여부를 결정한다.
(4) 이해상충: 저자는 논문 제출시 연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해상충을 밝혀야 한다. 이를 위해 표제지 하단에 이해상충 여부를 명기한다. “저자(들)는(은) 본 논문의 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이해상충도 없다.”
 
 
「비교경제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은 편집위원회가 위촉하는 2인 이상의 전문가에 의한 심사와 평가를 받는다. 논문의 게재여부는 심사위원의 심사결과를 토대로 편집위원회가 결정한다.
 
 
원고는 국문으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영문으로 작성된 원고도 고려대상이 될 수 있다. 그 밖의 언어는 고려되지 않는다.
 
 
(ⅰ) 국문원고는 200자 원고지에 횡서하거나 타자한다. 타자를 하는 경우에는 A4 용지에 한 줄 건너씩 타자하여야 하며, 상?하단 및 좌우에 충분한 여백을 두어야 한다. 영문원고인 경우는 국문원고를 타자하는 것과 동일하다.
(ⅱ) 원고의 첫 장에는 논문제목, 저자의 성명과 소속, 연락처와 E-mail 주소, 논문 각 페이지의 상단에 표시될 다섯 단어를 초과하지 않는 약식제목(running head)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2인 이상의 공동저작일 경우 제1저자를 저자 성명의 처음에 기록하고 나머지 공동저자는 기여도 순으로 배치한다. 논문은 본문 이외에 국문요약(200자 내외)과 국문주제어(4~5개)를 포함해야 하며, 사사(acknowledgement)는 원고의 첫 장에 포함될 수 있다.
(ⅲ) 그 다음으로는 논문의 부제, 부록(필요한 경우), 참고문헌, Abstract의 순서로 작성한다.
 
 
영문요약은 “Abstract”라고 명시하여 논문의 본체와 구별되도록 제출하여야 한다. 영문요약은 A4 1매를 초과하여서는 안 되며, 영문 키워드(4~5개), 영문제목과 영문 저자명 및 소속을 함께 작성한다. 영문요약에서 수식의 사용은 가급적 피한다.
 
 
참고문헌은 다음의 예에 따른다.
 
김익수(1993), “중국의 근대화와 개혁 개방정책,” 「계간 사상」, 가을호, pp. 35~63.
 
Altonji, J. and O. Ashenfelter(1980), “Wage Movement and the Labour Market Equilibrium Hypothesis,” Economica, 47, pp. 217~245.
 
Anderson, T. W.(1971), The Statistical Analysis of Time Series, New York, Jone Wiley and Sons.
 
Sargent, T. J.(1981), “Estimation of Dynamic Labour Demand Schedules under Rational Expectations,” in Rational Expectations and Econometric Practice, ed. by R. E. Lucas and T. J. Sargent, Minneapolis, The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논문을 투고하는 저자는 ‘논문게재신청서’에 포함된 저작권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한다. 저작권활용 동의서를 제출함으로써 논문의 저작권을 본 학회에 이양하는 것으로 본다. 저작권 활용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논문 게재 심사에 통과되더라도 게재하지 않는다.